본문 바로가기

일기

[티스토리 2일차] 티스토리 기능 살펴보기(스킨편집, 플러그인, 카테고리 고정)

카테고리 보기

티스토리 왼쪽에 저렇게 세 줄로 표시되는 것 말고 아래처럼 카테고리를 고정하고 싶었다.

 

내가 원하는 것(메뉴 고정)

네이버 블로그처럼 항상 메뉴가 보였으면 좋겠는데 

1. 티스토리 메뉴 고정

2. 티스토리 메뉴 왼쪽 고정

3. 티스토리 메뉴 숨김 해제

4. 티스토리 메뉴 숨기기 해제

5. 티스토리 카테고리 보이기

6. 티스토리 Poster 스킨 카테고리 보이기

7. 티스토리 Poster 스킨 카테고리

8. 티스토리 Poster 카테고리

등등을 검색했지만 내가 키워드 입력을 잘 못하는 것인지 도통 나오지 않았다.

나오는 글들은 다 html이나 css를 수정하라고 하는데 내 html과 css에서는 그들의 화면에서 보이는 태그들이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포기하고 위에 세줄이나 고정하기로 했다. 이 포스팅을 참고했다.

 

스킨편집

찾으면서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서 이것저것 다 건드려보았다. 우선 블로그 글이 너무 단조롭게 나열된 거 같아서 리스트를 따로 만들었다. 내가 주로 쓰고 싶은 글은 비영리단체 활동 기록이니까 '비영리단체 활동하기'를 제일 위로 놓았다. 벽돌 리스트는 한번 써보고 싶어서 조회수 많은 글로 3개 넣었다. 썸네일 리스트도 넣어보고 싶어서 최신글 4개로 넣었다.

 

플러그인 기능

플러그인 기능도 여러 기능이 있었다. 나는 그 중에서 내가 읽고 이해되는 기능들만 적용했다. 완벽히 이해되지 않아도 좋아보이는 것들은 적용했다. 이게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는 아마 모른다. 티스토리 강좌를 들어야겠다. 괜히 아쉽다. 내가 미리 티스토리를 시작했었다면 좋은 기회를 활용할 수 있었을텐데. 쓰다보니 모르는 기능이 너무 많아서 블로그에 글쓰는 것 정도밖에는 못한다. 좀 더 잘 쓸 수 있으면 좋을텐데.

 

나머지 기능들 페이지 관리, 공지 관리 등등은 아직 뭔지 몰라서 건드려보지 않았다.

 

 

끝.